부산시, '2025년 치의학사업 성과보고회'…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 임순택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는 16일 오후 2시 해운대구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 부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2025년 치의학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성과보고회에선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당위성과 전략과 올해 치의학산업 성과를 공유한다. 50여 명의 치의학 산업계, 학계, 의료계와 유관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지·산·학·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기반 치의학 산업 동향 및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전략 강연 △'치의학 디지털 전환 기술플랫폼 구축사업' 참여 기업 성과 발표 및 전문가 자문 △네트워크 교류 등으로 구성된다.
1부에선 인공지능 기반 치의학 산업 동향과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김성식 원장은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의 타당성과 추진 전략 로드맵을 발표한다.
김 원장은 부산이 보유한 치의학 산업·임상·교육 분야의 강점과 함께, 국가 차원의 치의학 연구 거점 조성 필요성을 종합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2부에선 2025년 부산테크노파크가 추진한 '치의학 디지털 전환 기술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 기업의 주요 성과 발표와 전문가 자문이 진행된다.
정나영 시 미래기술전략국장은 "산·학·연·의료계 협력 강화를 통해 신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