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초등생·학부모 대상 '슬기로운 금융생활' 교육
-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윤일지 기자 = BNK부산은행이 11일 국회부산도서관에서 초등학교 고학년과 학부모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배우는 슬기로운 금융생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산은행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국회부산도서관과 협력해 마련한 것으로 △저축의 종류 △예금자보호제도 △저축과 투자비교 등 실생활과 밀접함 금융 기초 개념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특히 주식 모의투자 체험, 금융 골든벨 퀴즈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금융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었다는 게 부산은행 측 설명이다.
문정원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이번 금융교육이 어린이들이 금융의 기초를 이해하고 건전한 금융 습관을 갖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합리적인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금융교육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1사 1교 금융교육 △금융역사관 운영 △꿈담기 진로 체험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 기부사업 분야에서 17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
yoonphot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