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장안읍-주민자치위, 좌광천변 이팝나무길 환경정비 활동
- 임순택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 기장군 장안읍과 주민자치위원회가 최근 장안읍 좌광천변 이팝나무길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장안읍에 따르면 이날 환경정비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을 비롯해 장안읍 직원, 환경공무관 등 총 40여 명이 참여해 이팝나무길 잡초 제거, 주변 환경 정비 등을 진행했다.
이팝나무길은 지난해 9월 제17대 장안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으로 조성한 공간이다. 현재 제18대 장안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체가 돼 꾸준히 정비하면서 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우리 마을길은 우리가 가꾼다'는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해, 주민들이 언제든지 깨끗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힘쓰고 있다.
박세열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선 위원회에서 조성한 길이지만, 이를 지속해서 가꾸어 나가는 것이 우리들의 핵심적인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걷고 싶어하는 이팝나무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희 읍장은 "장안읍 주민자치위원회의 지역을 위한 꾸준한 관심과 활동이 장안읍을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관리에 힘써주시는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