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수원, 초등 교감·교사 미래교육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 임순택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교육청 교육연수원이 다음 달 20일까지 교육연수원 등지에서 초등 교감 22명, 초등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초등 교감·교사 미래 교육 리더십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3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교 중간관리자와 교사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초등 교감 미래 교육 리더십 아카데미'에서는 △성장하는 삶을 위한 태도와 마음 건강 △현명한 민원 처리 방안 및 학부모 상담 △갈등 관리를 위한 소통 리더십 등 갈등 관리와 소통 중심 리더십 역량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 이국환 동아대교수의 기조 강연 '내 삶의 가치를 찾는 리더의 독서'를 비롯해 작가와의 만남, 독서 토론 등 도서 기반 자율 탐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초등 교사 미래 교육 리더십 아카데미'는 △가치 있는 삶을 가꾸는 교사의 배움과 질문 △공감과 신뢰로 이끄는 학부모 상담 및 민원 대응 △해양물류 산업으로 바라보는 미래 교육 △행복한 교사로 살아가기 위한 삶의 태도 등 강의를 중심으로 교사의 자질과 리더십을 함양하는 데 초점을 둔다.
특히 '부산포개항가도에서 만나는 부산의 역사' 등 역사문화체험 연수와 '미래를 여는 도시농업, 스마트 팜' 등 미래 신산업 분야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시교육청이 전했다.
허남조 시교육청 교육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 교감과 교사들이 미래 교육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추고, 협력과 성장을 이끄는 교육 리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