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진원, 취업 준비 청년 위한 '동기부여' 특강 개최
17일 시티호텔서 '힘내라 청춘들아!' 진행
- 김태형 기자
(부산=뉴스1) 김태형 기자 =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경진원)이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을 위한 응원 프로그램 '힘내라 청춘들아!'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진원에 따르면 이 행사는 청년 사회진입 활동비 지원사업(디딤돌 카드+)의 일환으로 오는 17일 오후 2~5시 부산 시티호텔 2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행사 1부에선 구독자 70만 명을 보유한 자기 계발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 앤드류'의 강연과 사전 포스트잇을 활용한 멘토링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드로우 앤드류는 자신의 인생에서 겪은 도전과 극복 사례를 풀며 청년에게 취업뿐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동기를 부여하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2부에선 취업준비생 간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경품 시상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 참가 인원은 총 10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디딤돌 카드+ 사업 대상자가 아니어도 부산 청년이면 누구나 16일까지 행사 포스터 내 QR코드나 디딤돌 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 행사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권재현 경진원 청년사업단장은 "이번 행사가 부산 청년들이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실질적인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h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