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진원 '국민 공감 대상' 동반성장경영·고용부 장관상 수상

부산경진원에 '국민 공감 대상' 시상이 이뤄지고 있다.(경진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경진원에 '국민 공감 대상' 시상이 이뤄지고 있다.(경진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스1) 김태형 기자 = 부산경제진흥원(경진원)이 '2025 국민공감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 경영 부문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동시에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경진원은 "이번 수상은 진흥원이 중소기업·소상공인 전주기 지원과 청년·일자리 정책 내실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전했다.

경진원은 2000년 설립한 이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부산경제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 왔다고 한다.

중소기업엔 자금지원, 판로 확대, 수출 활성화 지원을 추진하는 한편 소상공인에겐 창업부터 성장·폐업·재기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경진원이 전했다.

또 청년에겐 사회진입과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종합적 지원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청년 구직자와 연계하는 등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단 게 경진원 측 설명이다.

송복철 경진원장은 "이번 수상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진흥원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라는 격려와 책임의 의미로 받아들인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th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