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박아름 기자

(부산=뉴스1) 박아름 기자 = 부산시 북부 교육지원청이 16일 관내 초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북부·사상희망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와 지역이 협력해 지속 가능한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 교장단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총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희망교육지구 사업 및 초등교육과 업무 안내와 ‘부산의 아름다운 길’을 주제로 남수정 ㈜부산의 아름다운 길 대표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 2부에서는 원예와 가죽공예, 목공 체험 등 희망교육지구 내 지역 산업과 연계한 체험학습으로 학교 교육과정을 풍부하게 지원할 수 있는 지역 교육자원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 이를 통해 현장성과 실천성을 높인다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설명이다.
최경이 부산 북부 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장선생님들이 교육공동체의 주체로서 지역 자원 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를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ew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