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자문단·수영구 'AI 이해와 활용 교육' 실시
- 임순택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과학기술자문단과 부산 수영구가 11일 덕문여자고등학교에서 '수영구민을 위한 AI 이해와 활용 교육'을 공동 주관으로 실시했다.
자문단에 따르면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수영구민의 AI 기술 이해도와 일상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세대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AI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교육은 청소년층의 진로 탐색부터 고령층의 생활 편의까지 세대별 수요에 맞춰 AI 기술 이해와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으로 AI 개념, 프롬프트 작성법, 생성형 AI 활용법, AI 윤리 등을 실습 중심으로 장종욱 동의대 교수가 강의한다.
정연욱 국민의힘 국회의원(부산 수영구)은 축사에서 "AI는 창작의 방식을 바꾸고, 저작권의 개념까지 새롭게 쓰고 있다"며 "내가 발의한 'AI 생성물 저작권 보호법'처럼 기술 발전이 창작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교육이 구민 여러분께 AI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안전하게 활용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경열 후원단장은 "AI는 멀리 있는 기술이 아닙니다. 배우면 쓸 수 있고, 쓰면 더 편리해진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민 여러분이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