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치과용 의료기기 기업 '코웰메디' 강서구에 2공장 준공
"생산능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 기여"
- 장광일 기자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부산시는 24일 오전 10시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도시첨단산업단지에서 '코웰메디' 글로벌이노베이션 센터(제2공장) 준공식을 연다.
준공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강서구청장, 업계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다.
부산에 기반을 둔 치과용 의료기기 기업 코웰메디는 국내 최초로 치과용 임플란트 국산화 개발에 성공했다. 기술 혁신을 거듭하며 전 세계 60여 개국으로 시장을 넓혔다. 사상구에 본사 및 제1공장을 두고 있는데 제2공장 준공과 함께 본사를 이전할 예정이다.
최신 자동화 생산공정과 연구개발(R&D) 시설을 적용한 첨단 지능형 공장을 통해 치과용 임플란트 수출 확대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시는 내다본다.
2공장 준공을 계기로 생산능력 향상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 시장은 "부산은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에 박차를 가하는 중으로 코웰메디 제2공장이 부산 치의학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웰메디 같은 기업이 더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지역 기업을 집중 육성해 바이오헬스를 비롯한 미래형 산업도시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ilryo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