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캠퍼스 사업 참여 청년 모집…디자인 특화 인재 양성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은 부산디자인캠퍼스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부산디자인캠퍼스 사업은 산학협력 기반의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디자인 특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한다.

사업은 글로벌 교육기관 온라인 기반 교육, 실무형 프로젝트 운영, 맞춤형 지원, 열린 강의로 구성된다.

시는 지난 달 디자인 특화 프로젝트 운영이 가능한 참여기업 4개 사를 선정했으며 사업에 참여할 청년 20명을 이번에 모집한다.

디자인 특화 프로젝트는 소형가전과 생활가전 디자인, 스마트 디바이스 케이스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반 디지털전환(DX) 솔루션 개발, 복합문화공간 통합디자인, 온라인 이러닝 콘텐츠 고도화로 구성됐다.

현장실습은 6개월간 진행된다. 실습 기간 참가기업 실무 프로젝트 중심 교육과 함께 선배 디자이너의 일대일(1:1) 상담을 통해 청년 디자이너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디자인 관련학과 졸업(졸업 예정)생이며 만 39세 이하 부산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4일까지 부산디자인진흥원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자격요건은 부산디자인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