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력개발원, 겨울방학 인성 영수캠프 수료식 개최
- 조아서 기자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부산시교육청 학력개발원은 오는 24일 '겨울방학 인성 영수캠프' 운영대학 9곳에서 캠프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성 영수캠프는 부산교육 학력체인지 핵심사업 중 하나로, 방학 중 학습공백 해소와 교육력 제고를 위해 방학 중 초등학교 6학년(겨울)과 중학교 1학년(여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에 참가한 초등학교 6학년 1200명은 수준별 영어·수학교육, 원어민 영어수업, 교과워밍업·심화체험프로그램 등 영어, 수학교과 수업과 대학특화프로그램, 프로농구경기 단체관람, 달빛 스포츠, 숏폼 콘테스트 등 공동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력개발원은 부산 지역 10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에게 프로그램 및 강사진과 대학 내 교육시설과 기숙사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캠프에는 상담전문가로 구성된 지원단을 운영해 집을 떠나 숙박형 캠프에 참가하는 어린 학생들의 캠프 적응을 도왔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기자단은 대학별 현장 취재, 참가자 인터뷰 등을 통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인성 영수캠프 소개 기사와 영상를 제작할 예정이다.
학력개발원은 오는 여름방학에는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인성 영수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혜선 부산학력개발원장은 "인성 영수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또래와 함께 공부하고 프로그램을 소화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ase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