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통한 야구경기 예측' 수학으로 스포츠 즐기기
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 스포츠 속 수학 체험 활동
18~23일 부산수학문화관 · 사직야구장
- 조아서 기자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교직원과 학생을 포함한 가족 200여 명을 대상으로 부산수학문화관과 사직야구장에서 '2024년 스포츠 속 수학'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체험활동과 연계한 스포츠 속 수학 원리를 이용해 학생들에게 탐구 기회를 제공하고, 수학적 관점과 안목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강의와 현장 체험활동으로 구성된다. 18∼19일에는 부산수학문화관에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야구경기 예측'을 주제로 오주승 롯데자이언츠 R&D팀장의 특강이 열린다. 데이터를 수학적으로 활용해 더 나은 경기를 위해 전략을 세우는 법과 경기 예측에 대해 알아본다.
22∼23일은 사직야구장에서 야구경기를 관람하는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강의를 바탕으로 경기를 분석하고 자신의 예측을 적용해 볼 예정이다. 체험활동은 특강 참여자에 한해 무료로 진행한다.
류성욱 창의융합교육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수학으로 스포츠를 즐기고 수학 문화를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se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