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해경청, 해경 소식 홍보 '2022년 국민기자단' 10명 모집
- 손연우 기자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14~24일 청년의 눈높이에서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을 알릴 ‘2022년 국민기자단’ 10명을 모집한다.
국민기자단은 카드뉴스나 영상 등 디지털콘텐츠를 만들어 해양경찰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활동을 한다.
부산·울산·경남에 재학 중인 대학생 등 바다와 해양경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SNS 콘텐츠 제작 가능자, 카드뉴스 제작, 동영상 편집 등 콘텐츠 제작 능력이 뛰어난 사람, 개인이 운영하는 SNS 팔로워 1000명 이상인 사람을 우대한다.
선발 방법은 1차에서 서류전형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검토한다. 이후 2차 전화면접을 통한 비대면 심층면접을 거쳐 31일 최종 10명을 선발한다. 선발자는 4월 첫째 주 위촉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9개월간 활동한다.
매월 콘텐츠 제작 우수 기자에게는 포상이 주어진다. 상‧하반기 우수 활동자에 대해 ‘해양경찰청장 및 지방해양경찰청 상장’도 준다.
자세한 모집 정보는 남해해경청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재성 남해해양경찰청 홍보계장은 “국민기자단 활동이 창의적인 홍보 소재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을 디지털콘텐츠로 널리 알릴 재능과 센스를 겸비한 대학생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