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광 지역 스토리 알린 강원랜드, 공공PR 대상 '최우수상'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설립 취지 홍보 노력 인정 받아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강원랜드는 '2025 대한민국 공공PR 대상'에서 공공기관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공공PR 대상은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재단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는 우수 PR 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2015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작한 이 시상식은 올해부터 정부 부처,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일반기업까지 참여할 수 있는 종합 시상식으로 확대·개편됐다.
강원랜드가 최우수상을 받은 '지역상생 캠페인'은 카지노 업종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고용 창출·주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설립 취지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강원랜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복합리조트, 국민의 행복 쉼터'라는 비전을 담아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원랜드는 지난 5월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홍대 스타스퀘어빌딩에서 '탄광 702동 팝업스토어'를 열고 강원랜드의 역사와 미래 비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바 있다.
안현숙 강원랜드 브랜드홍보팀장은 "이번 수상은 강원랜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국민에게 새로운 여가 문화를 제공하는 공공적 기업임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관광 경쟁력 강화, 불법도박 예방 등 책임 있는 공기업으로의 역할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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