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대학생 마케터 서포터즈 8기 모집…접수 26일까지
'앰즈'(AmS) 일원으로 3~8월 6개월간 활동
- 김정한 기자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수원시립미술관(관장 남기민)은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을 체험하고 이를 대중에게 알릴 제8기 대학생 서포터즈 '앰즈'(AmS, Art Marketers of Suwon)를 모집한다.
이번 서포터즈는 미술관의 참신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청년층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 인원은 총 16명이며, 미술관 전시와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지역과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26일까지다.
선발된 8기 서포터즈는 3월부터 8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미술관 홍보용 콘텐츠 제작, SNS 이벤트 기획, 전시 리뷰 작성, 기관 홍보 캠페인 운영 등이 포함된다.
활동 혜택도 풍성하다. 서포터즈에게는 수원시립미술관 전시 관람권이 상시 제공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된다. 또한 소정의 활동 실비가 지급되며, 전문가가 진행하는 마케팅 워크숍에 참여할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수원시립미술관 서포터즈는 2019년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총 11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미술관과 대중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해 왔다.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미술관 공식 누리집이나 SNS 채널에 연결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