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공연, 이벤트를 하루에"…국립현대미술관 'MMCA 멤버스 데이'
전시 관람, 다도, 드로잉 워크숍 등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5월 7일
- 김정한 기자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국립현대미술관(MMCA)은 'MMCA 멤버스 데이'(MMCA Members Day)를 5월 7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개최한다.
초청 대상은 미술관 유·무료 회원이다. '환대와 정성'이라는 주제 아래 신규 전시 관람, 다도, 드로잉 워크숍, 커피 시음회, 오페라 갈라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들이 서울관 곳곳에서 하루 동안 펼쳐진다.
멤버십 라운지에서는 가구 브랜드 일룸과 함께 일상 속 예술과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차 문화 체험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MMCA 아트살롱'의 인기 프로그램 중 '현대미술과 다도-차경(茶景)', 'MMCA 드로잉 워크숍' 등을 선보인다. 참여 접수는 누리집에서 22일 14시부터 사전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MMCA 멤버스 데이 행사의 대미로는 국립오페라단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미술관 오페라 갈라 : 미술관, 오페라를 만나다'가 펼쳐진다. 유료 회원 대상 선예매는 22일 오후부터 진행되며, 무료 회원은 공연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다.
MMCA 멤버십은 MMCA 친구(연회비 무료), MMCA 가족(7만 원), MMCA 가족+(10만 원)로 구성된 다양한 혜택의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다. MMCA 멤버십은 멤버십 전용 창구(서울관, 과천관)에서 현장 가입 가능하며 미술관 누리집에서도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주요 혜택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은 "지난해 첫선을 보인 멤버스 데이는 국립현대미술관의 친구와 가족을 환대하는 멤버십 축제"라며 "앞으로도 미술관은 현대미술과 문화 교류를 위한 회원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회원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