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예술교육를 찾다"…한예종 한국예술연구소 17일 학술대회
-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산하 한국예술연구소가 춘계학술대회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와 예술, 예술교육'를 오는 17일 한예종 대학로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 1부에서는 음악, 미술, 무용 분야를 2부에서는 연극, 영화 분야를 각각 다룬다.
1부는 △계희승 한양대 작곡과 교수가 국가지속가능한발전목표(K-SDGs) 달성을 위한 공개음악학프로젝트를 △김효정 이화여대 미술교육과 교수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미술교육의 방향과 사례' △유화정 댄스&미디어 연구소 이사는‘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 관련 무용예술의 현황을 각각 발표한다.
2부는 △어경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 교수가 '지속가능한 공연 창·제작 방향의 현장성'을 △박은지 부산대 영화연구소 연구원이 '늙어가는 시네필 세대'를 각각 발표한다.
이진원 한국예술연구소 소장은 "우리가 창조하는 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이제 그 의미를 본격적으로 물어야 할 때가 됐다"며 "한국 예술이 어떻게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질문을 던지고자 한다"고 밝혔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