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선 ‘밝히는가’서 디테일한 센스 돋보이는 아트하우스 공개

사진 출처=SBS FiL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캡처 ⓒ 뉴스1
사진 출처=SBS FiL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캡처 ⓒ 뉴스1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가수 김완선이 최근 방송된 SBS FiL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이하 ‘밝히는가’)에서 갤러리를 연상하게 만드는 센스 가득한 아트하우스를 공개했다.

이날 ‘밝히는가’를 통해 공개된 김완선의 집은 호텔처럼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의 넓은 마루부터 눈앞에 펼쳐졌고,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디테일 속 벽에 걸려있는 다양한 그림들이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갤러리 하우스의 꿀팁 인테리어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는 하지영의 말에 김완선은 “집에 걸어두는 작품 중 렌트를 하는 작품이 있다.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미술품 렌탈을 할 수 있는 아트노믹스 아트렌탈(그림렌탈) 서비스를 알려주겠다”며 서초구 우면동의 한 갤러리로 향했다.

두 사람이 도착한 갤러리에서 담당자는 “다양한 그림들 중 취향에 맞게 원하는 작품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고, 원화 가격의 1% 내외로 미술품을 렌탈할 수 있다”고 설명했고, 인테리어 전문가 박지현 역시 “이 서비스는 그동안 낸 렌탈료가 소멸되는 것이 아니라 지불한 금액을 차감해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며 아트노믹스 아트렌탈 서비스의 강점도 소개했다.

VCR을 본 ‘밝히는가’의 MC 박은혜와 한영은 “그림을 렌탈하는 방법인 아트렌탈이 요즘 유행이다. 우리도 그림으로 인테리어를 꾸미고 싶다”며 아트노믹스 아트렌탈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갤러리 방문 의사까지 보였다.

인테리어부터 뷰티 등 다양한 정보 전달을 잊지 않고 있는 ‘밝히는가’는 매주 화, 수, 목요일 오전 10시 50분 SBS FiL에서 방송된다.

nohs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