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예술극장, 초생경극 '무舞/無·언言' 쇼케이스

27일 저녁 7시 광주 하정웅아트홀…연극과 무용 결합
무용가 안은미, 광주시민 20명 선발 무대에 출연시켜

무용가 안은미씨. © News1

(서울=뉴스1) 박태정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예술극장은 오는 27일 저녁 7시 광주교대 풍향문화관 하정웅아트홀에서 안은미컴퍼니를 초청, 연극과 무용을 결합한 공연 초생경극 '무舞/無·언言'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예술극장은 지난 4월부터 쇼케이스에 참여할 광주 시민을 모집해 20여명의 시민을 최종 선발했으며 현재 선발된 시민들과 함께 안은미 연출가의 '7주간의 특별한 워크숍'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예술극장 관계자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워크숍을 통해 변화해 온 시민 참가자들의 '몸'을 확인할 수 있다"며 "연출가는 참가자들의 변화한 '몸'은 광주 시민들의 죽음에 대한 목소리를 '립싱크'하는 수단임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쇼케이스 관람 예약은 아시아예술극장 대표 e메일(asianartstheater@gmail.com)이나 전화(062-410-3636)로 할 수 있다.

'무舞/無·언言'은 2015년 개관을 앞두고 있는 아시아예술극장의 개관 준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의 네 번째 작품이다.

시민들은 국내·외를 대표하는 작가와 함께 직접 작품의 주제와 내용 선정에 참여하고 무대의 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하는 등 작품 제작의 전과정을 함께 하게 된다.

pt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