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고진영·차준환…이 여자 덕분에 '강철 멘탈' 됐다

[신간] '이기는 멘탈'

'이기는 멘탈'(와이즈맵 제공)

(서울=뉴스1) 정수영 기자 = 이 책은 약한 멘탈 탓에 좌절하고 고민하는 이들에게 '멘탈 관리'의 중요성을 전하고, 숨은 잠재력과 새로운 목표를 일깨우도록 돕는다.

이 책의 저자는 골프선수 박인비, 리디아 고, 고진영를 비롯해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준환 등 수많은 정상급 선수의 멘탈 관리를 전담해 온 코칭심리학 박사 정그린. '챔피언의 심리코치'로 불리는 저자는 13년간 스타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기업인, 연예인, 직장인 등 각기 다른 고민을 짊어진 사람들이 '강한 멘탈'을 갖도록 도왔다.

저자는 말한다. "'강한 멘탈', 즉 '이기는 멘탈'이란 부서지지 않는 정신력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하는 삶의 태도'라고 본다."

저자는 이 책에서 강한 멘탈은 단단하고도 부드러운 유연함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불안을 극복하고 금메달리스트로 거듭난 박인비 선수, 부상을 이겨내고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한 차준환 선수 등의 사례를 든다.

이 책에 따르면 박은비는 "2016년 리우 올림픽 출전을 앞두고 한동안 힘든 시기를 보냈다, 그러던 중 멘탈코칭을 시작해 강점을 살리고 불안을 없애는 법을 배웠다"며 "용기를 얻은 덕분에 골프는 물론 생활에서도 편안한 마음가짐을 갖게 됐다"고 한다.

이 책 후반부에서 저자는 '삶의 무기가 되는 멘탈코칭 4단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자기 파악, 목표 설정, 행동 변화, 습관화'라는 4단계를 거치면 이기는 멘탈을 단련하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걸어가는 습관을 갖게 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 이기는 멘탈 /정그린 글/ 와이즈맵/ 1만 8000원

js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