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엔 서점에 가자"…예스24·교보 추석맞이 이벤트
- 권영미 기자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인 추석 연휴. 이번 추석은 지난 추석보다는 연휴가 짧아졌지만, 대체휴일제로 하루를 더 쉬게 된 덕분에 생각보다는 마음의 여유가 있다. 연휴 기간 중 하루 정도는 서점에 나들이하는 건 어떨까.
교보문고와 예스24, 전자책 서점 리디북스 등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추석 음식으로 몸을 살찌웠다면 이제 마음도 살찌울 책을 사보자.
◇교보문고, 어린이 위한 이벤트 다양
교보문고 광화문점은 추석 당일인 27일을 제외하고 정상영업한다. 광화문점의 아동코너는 연령대별 일대일 맞춤도서를 추천해주고, 즉석 사진촬영, 선물포장을 해주는 '풍성한 한가위! 아동코너에서 더~풍성하게'를 실시힌다. 29일(추석당일 제외)이며 시간은 오후2시 ~ 오후6시까지다.
'따뜻한 마음을 드립니다'이벤트에서는 막대사탕과 풍선(선착순)을 증정한다. 29일(추석당일 제외) 오후2시부터 매장 내에서 이뤄진다.
교보문고 강남점은 29일까지 '한가위 완구 퍼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린이 도서 및 완구제품을 구매할 때 금액대별로 완구 및 퍼즐 쿠폰 및 큐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인터넷교보문고에서도 추석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우리아이에게 추석을 만들어주세요'를 1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추석/전통문화/전래동화/계절 그림책 추천 도서전이 열리며 추석 관련 댓글이벤트 진행, 책선물 증정도 이뤄진다.
'연휴에 읽고 싶은 기대작, 추석특선도서'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연휴에 읽고 싶은 기대신간 9종을 대상으로 투표하는 행사로, 투표에 참여하면 1500원 e-교환권(인터넷할인권)을 증정한다.
◇예스24, 추석엔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로 책읽자
인터넷 서점 예스24(www.yes24.com)는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아 도서와 전자책, 공연, 상품권 등 다양한기획전을 마련했다. 추석 연휴 이동길, 가뜩이나 짐과 선물이 많은 데 책까지 가져가긴 힘들다. 이럴 때 가볍고 편리한 전자책이 제격이다.
예스24가 지난15일 출시한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Crema Carta)는 국내최초 ‘카르타 패널’을 탑재, 300DPI 고해상도와 e-ink 패널의 잔상 제거 기술인 리갈 웨이브폼을 적용했다. 예스24는 ‘크레마 카르타’ 구매시 1만 5000원 전자책 상품권을 증정하고, 스마트 웨이크업 기능과 스탠드 기능이 있는 전용 케이스를 함께 구매하면 정가 3만 2000원의 케이스를 1만원에 제공한다.
아울러 30일까지 eBook 10년 소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문, 비즈니스, 경제, 문학, 장르소설, 만화 분야의 10년 대여 상품에 한하여 eBook을 10년간 대여해 주고, 30% 할인에 50%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해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이들을 달래줄 다양한 공연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예스24는 오는 28일까지 추석맞이 공연 3000원 할인권을 제공하며, 추석 연휴 기간을 포함해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다채로운 공연들을 특별 할인한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40% 특별 할인이 적용 되며, 2~4인이 함께 올 때는 45% 할인을, 5인 이상 관람 시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뮤지컬 '드립걸즈'는 30%의 할인, 3인 구매 시 8만 100원, 4인 구매 시 10만원에 예매 가능하다.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는 1인 최대 4매까지 40%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다.
추석을 맞아 감사한 분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추석 한정 상품권 판매 이벤트도 마련됐다. 상품권은 지류와 온라인 상품권 두 가지로 구매가 가능하다. 선물하기 좋은 지류 상품권은 1·3·5·10만원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은 5000원·1·3·5·10만원권의 권종으로 판매된다.
이 밖에도 10월 4일까지 이벤트 도서 포함 건강/인문/역사 도서를 만원 이상 구매하면 신영복, 유홍준 교수, 배정애 캘리그라퍼가 일러스트와 메시지를 담은 한가위 현금 봉투를 증정한다. 또한 9월 28일까지 선착순 24만명에게 예스24 앱 접속시 추석상품권 1000원권과 무료배송 쿠폰을 증정하고, eBook앱 신규 설치시 상품권 1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T스토어 북스는 ‘추석 종합 선물 세트’ 마련
국내 전자책 1위 서비스 T스토어 북스(Tstore books) 역시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독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9월 25일부터 30일까지 총 6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추석 종합 선물 세트’ 이벤트에선 2015년 올 한 해 가장 잘 팔린 도서들을 엄선해 구매 금액의 15%를 캐쉬백으로 돌려 준다. 도서 정가제 기준 최대 할인가를 적용, 인기 도서들을 최저가로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이벤트는 로맨스, 판타지·무협, 일반도서 각 분야의 Top10 도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루시아', '나쁜 남자 늦은 사랑'과 같은 로맨스, '귀농무사', '갑질' 등의 판타지·무협 도서들,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상처받을 용기' 등의 일반도서 등이 대상이다.
아울러 ▲추석맞이 통큰 이벤트 ▲추석 연휴에는 읽을 만한 판타지 할인 이벤트 ▲男子의 시간 판타지 무협 1부 무료 대여전 등도 실시된다.
한편, T스토어 북스는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추석맞이 ‘Tstore 1000포인트 공짜’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채널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의 캐쉬받기를 클릭만 하면 Tstore 1000캐쉬를 1인당 1회 지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T스토어 북스의 카카오 스토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ungaungae@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