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화폐 어디서 쓰지? 네이버에서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네이버 모바일 앱 내 '경기도지역화폐' 검색결과 예시화면 (네이버 제공) ⓒ 뉴스1
네이버 모바일 앱 내 '경기도지역화폐' 검색결과 예시화면 (네이버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네이버는 경기도 지역화폐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용자는 네이버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네이버지도 앱에서 '경기도 지역화폐'를 검색해 다양한 지역화폐 이용처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지역화폐'를 검색하면 식당, 미용실, 관광명소 등 업종별로 구분해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필터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경기도가 지난 3월 "지역화폐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검색 서비스 개편을 추진했다.

이세훈 네이버 플레이스검색 리더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네이버는 기술과 플랫폼을 통해 정부 정책적 방향성에 일조하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검색어 개편이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사업 정상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플레이스·지도 검색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적마스크 실시간 재고 정보'와 '대구지역 온누리상품권 이용처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왔다.

hwaye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