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비토즈, 플랫폼 업데이트…콘텐츠 수익 모델 강화

(트립비토즈 제공)/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AI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Tripbtoz)가 콘텐츠 수익화 모델을 확장하는 방향으로 플랫폼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트립비토즈는 콘텐츠 리워드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트립톡과 여행 영상을 통해 실제 예약이 발생하면 해당 콘텐츠 제작자에게 리워드가 지급된다. 새로 도입된 수익 대시보드에서는 예상 수익, 누적 리워드, 콘텐츠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셀럽 전용 객실을 제공하는 '호텔 앰배서더'도 운영한다. 호텔에는 차별화된 상품 기획 기회를 제공하고 이용자에게는 특별한 숙박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했다. 라운지 내에는 콘텐츠 검색을 추가하고 사용자인터페이스(UI)도 개편해 가독성을 높였다.

곽노흥 트립비토즈 본부장은 "누구나 여행 콘텐츠로 수익을 얻고 셀럽처럼 특별한 숙박을 경험하며, 플랫폼 내에서 소통하는 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Kri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