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가상현실 콘서트…유튜브로 전 세계 생중계

아이유 라이브 파티 © News1
아이유 라이브 파티 © News1

가수 아이유가 27일 온라인게임 아이온에서 개최하는 가상현실 콘서트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유튜브는 이날 오후 9시부터 게임 내 가상공간인 라이브에어 무대에서 약 1시간 가량 진행되는 '아이유 라이브 파티'공연을 아이온 공식채널(www.youtube.com/user/aionus)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이곳에서 자신이 직접 조종하는 게임 캐릭터와 함께 새로운 테마곡 '아이온:아트레이아'를 비롯한 히트곡을 라이브로 들려줄 예정이다.

게임을 하고 있지 않은 유튜브 사용자들도 라이브에어 무대의 스크린에서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아이유의 팬 미팅 현장과 미니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구글코리아는 "아이유 라이브 파티는 현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공연을 유튜브 생중계 기술을 활용해 게임이라는 가상공간으로 끌어 들인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유튜브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재미있는 시도를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번 공연을 위해 개별 컴퓨터를 통해 접속한 유저들의 상호작용을 영화 '매트릭스'처럼 통제하는 라이브에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온 전체 44개의 서버에 접속한 수만명의 게이머들이 별도의 가상 공간에 모여 동시에 콘서트를 즐기는 시스템이다.

janu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