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안내문도 네이버에서…26일 앱·PC·모바일웹으로 확인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네이버(035420)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자문서의 1차 발송자로서 26일부터 건강검진표 및 안내문을 발송한다.
건강검진표 및 안내문은 2026년 건강검진 대상자에게 발송되는 서식이다. 나의 검진 정보와 암 검진, 대사증후군, 검진기관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을 비롯해 7월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최초로 PC와 모바일웹에서도 전자문서 열람이 가능하도록 선택지를 넓혔다.
수신자는 이메일을 통해 PC에서도 건강검진표 및 안내문을 열람할 수 있다. 아울러 음성변환(TTS) 기술을 활용해 전자문서 내용을 음성으로 전달함으로써 고령층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용자들은 건강검진표 및 안내문 뿐만 아니라 대사증후군 안내문, 4대 사회보험 고지서, 지역가입자 자격 변동 안내문 등 약 350종이 넘는 다양한 서식을 네이버 전자문서로 열람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15일부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인증서와 네이버 신분증을 이용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자문서 열람자 중 약 2만 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5만 원도 지급할 예정이다.
나윤재 네이버 리더는 "지난 5년간 약 700종 이상의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발송해 왔으며 올해도 3000만 명의 건강검진 대상자에게 편리한 전자문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제휴처를 늘리고 기술력을 고도화해 종이 고지서를 대신하겠다"고 말했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