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DB Inc 손잡고 금융산업 AI 전환 지원

온프레미스·클라우드 결합·금융권 맞춤 하이브리드 전략 추진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최고매출책임자(왼쪽)와 김성경 DB Inc.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메가존클라우드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메가존클라우드는 DB그룹의 IT서비스 계열사인 DB Inc.와 '금융산업 AX(Automated Transformation)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날 서울 삼성동 DB Inc.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성경 DB Inc.부사장과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최고매출책임자(CRO) 등이 참석했다.

메가존클라우드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금융권의 AI 도입 전 과정에서 협력한다"며 "금융산업은 특성상 데이터 보안과 안정성이 필수적인 만큼 온프레미스(자체 서버)와 클라우드 환경의 강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전략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DB Inc.는 IT 역량과 자체 설루션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금융 AI 서비스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설계하고 운영관리, 모니터링, 최적화 등 기술 전반을 담당한다.

황인철 CRO는 "DB Inc.와의 협업을 통해 복잡한 IT 환경 속에서도 금융권 고객이 효율적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