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인재장학생 수료식 개최…AI 실무 성과 공유

KT디지털인재장학생들이 지난 1년 간 진행한 AI 실무 프로젝트 활동 성과를 발표하는 모습.
KT디지털인재장학생들이 지난 1년 간 진행한 AI 실무 프로젝트 활동 성과를 발표하는 모습.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KT(030200)는 'KT디지털인재장학생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를 열고, 장학생들이 지난 1년간 수행한 AI 실무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했다고 16일 밝혔다.

KT디지털인재장학생 프로그램은 IT·AI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에게 등록금을 지원하고 실무 중심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KT그룹의 대표 장학사업이다. 1988년 시작 이후 38년간 약 1만 2000명의 대학생을 지원해 왔다.

전날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WEST에서 열린 성과공유회에서는 종로구청·성동구청 등 지자체의 관심을 받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 AI 프로젝트'를 비롯해 장학생들의 다양한 AI 관련 우수 활동 사례가 발표됐다. 행사 이후에는 KT광화문빌딩 내 '온마루'에서 대한민국 통신 기술 발전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KT는 올해도 장학생들의 AI 실무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실무형 프로젝트와 네트워크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2026년도 KT디지털인재장학생 모집은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AI·ICT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T그룹희망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xmxs41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