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파트너 포털' 신규 오픈…우수 파트너 협업 체계 강화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엠로(058970)가 양질의 파트너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엠로 파트너 포털'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새로운 파트너 포털은 파트너 등록 신청부터 심사 현황 확인, 파트너 관리·신청까지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통합 파트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엠로는 이번 포털을 통해 국내외 구매 시스템 구축·공급 프로젝트 증가에 따라 늘어나는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엠로는 파트너가 보유한 인력의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공급업체 관계 관리(SRM)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설루션 '케이던시아' 등 엠로 설루션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해외 사업 확대에 발맞춰 글로벌 파트너 확보를 위해 영문 교육 콘텐츠는 물론,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심화 교육 커리큘럼도 운영하며 설루션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파트너 평가 기준·항목·가중치 등 평가 체계도 꾸준히 고도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 수료 평가와 프로젝트 수행평가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파트너 등급을 골드·실버·브론즈로 세분화해 관리하는 등 우수 파트너를 체계적으로 발굴·육성하고 있다.
그 영향으로 엠로의 파트너 수는 2024년 42개사에서 지난해 말 기준 59개사로 약 40% 증가했다. 교육 수료자 역시 2024년 15명에서 7배 이상 증가해 지난해 말 115명을 기록했다.
엠로 관계자는 "신뢰할 수 있는 우수 파트너 풀을 확대해 차세대 구매 설루션 개발과 고객사 대상 개념 검증(PoC) 프로젝트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익성이 높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기반 매출 비중을 확대해 SaaS 기업으로의 체질 전환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