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뽑은 2026년 트렌드 '나다움 복수전공'
LGU+, AI 분석 기반 5대 키워드 발표
- 김민수 기자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Uth)’가 10일 2026년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로 '나다움 복수전공'을 선정했다.
'나다움 복수전공'은 어른이 된 대학생들이 남이 정한 이상적 삶 대신 본전공 외에 복수전공, 대외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서사를 구축하며 나다운 모습을 찾아가는 흐름을 반영한 키워드다.
유쓰는 이 밖에도 △1인분의 낭만 △안티-퍼펙트 △즉감력 △AI-Me-ing(에이밍) 등 총 5가지를 2026년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했다.
이번 키워드는 약 2000만 건의 소셜미디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 △AI·빅데이터 분석 기관 '생활변화관측소' △20대 전문 에이전시 '대학내일'이 함께 분석해 도출했다.
LG유플러스는 이 결과를 바탕으로 2026년 '유쓰' 브랜드 방향성과 20대 대상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올해는 특히 AI 기반으로 실제 20대들이 많이 언급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분석해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며 "2026년에도 AI 기반으로 20대의 일상이 심플해지는 마케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xmxs41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