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에서 '포르쉐 카레라 GT' 레이싱…출시 25주년 이벤트

10월 25일까지 제페토에서 몰입형 부스 3개 운영

(네이버제트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글로벌 인공지능(AI)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가 포르쉐와 협력해 카레라 GT 출시 25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제페토는 지난달 26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인근에서 열린 포르쉐 카레라 GT 25주년 쇼케이스를 동시 공개했다.

제페토는 25일까지 카레라 GT의 헤리티지(유산)를 주제로 한 3가지 몰입형 부스를 운영한다. 이용자들은 포르쉐 라이프치히 트랙에서 카레라 GT 레이싱을 즐기거나 포르쉐 공장에서 아바타를 활용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000년대 초반 진행된 파리 데뷔 무대를 다시 방문하는 콘텐츠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포르쉐 카레라 GT 25주년 기념 한정 패션 아이템도 공개한다. 제페토 내 포르쉐 브랜드 샵에서 제공되는 컬렉션은 재킷, 티셔츠, 모자, 포르쉐X퓨마 스피드캣 트레이너 4종으로 구성됐다. 모두 25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제페토 내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진·영상 제작 미션을 완수하면 특별 아이템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앞서 제페토는 구찌·코치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아바타 기반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보여 왔다. 현실에서는 럭셔리 브랜드의 쇼케이스나 슈퍼카 레이싱을 직접 경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메타버스 공간에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