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2차 소비쿠폰 신청 시작…모바일로도 간편하게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서 사용 가능
추첨으로 50명에게 최대 200만원 카카오페이포인트 지급

(카카오페이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가 22일부터 국민 90%에게 10만 원을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신청을 받는다.

별도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가입하거나 다른 신용·체크카드를 지참하지 않고 카카오톡으로 신청하면 된다.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카카오페이 홈으로 들어가거나 카카오페이 앱을 켜고 홈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누른 뒤 신청하면 된다.

생년 끝자리에 맞춰 정해진 요일에 신청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를 더했다.

카카오페이머니로 소비쿠폰을 신청하면 모바일·체크카드 중 하나의 이용 수단만 선택할 필요가 없다. 카카오페이머니로 받은 소비쿠폰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하다가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어디서나 쓸 수 있다.

결제 시 소비쿠폰이 먼저 사용되고 잔액이 소진된 후에는 계좌에서 충전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다. 결제 화면 안에서 소비쿠폰 잔액을 확인할 수 있고 사용 명세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로 결제할 때는 카카오페이 가맹점뿐만 아니라 삼성페이·제로페이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결제 화면 상단의 바코드·삼성페이·큐알(QR)스캔 중 매장에서 제공하는 방식에 맞춰 결제하면 된다.

특히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는 전국의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소비쿠폰을 제약 없이 쓸 수 있다. 이 카드는 해외에서는 외화 하나머니의 혜택을,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의 혜택을 담았다. 시중은행뿐 아니라 인터넷뱅크·증권사·저축은행 등 모든 금융권 계좌와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2차 소비쿠폰을 신청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추가 혜택을 준비했다.

카카오페이로 소비쿠폰을 신청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최대 200만 원의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한다. 5명에게 200만 원, 15명에게 50만 원, 30명에게 20만 원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100% 확률로 지급되는 '꽝 없는 랜덤 쿠폰'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미션을 달성하면 상금 1억 원을 참여자들과 함께 N분의 1로 나눠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