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우체국에서 신청하세요"
-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우본)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이 시작되는 22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전국 우체국과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적극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우본은 지난 1차 지급 기간 동안 전국 우체국망을 활용해 신청 접수와 안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살리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국 곳곳에 위치한 우체국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원활한 신청을 위해 대상 고객 안내 및 신청·접수 등의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고령층 고객에게는 대면 안내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체국을 통한 소비쿠폰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우체국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체크카드 미보유 고객은 우체국 창구와 우체국예금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앱에서 간단하게 체크카드 발급 절차를 거친 뒤 신청할 수 있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전국 3000여 개에 달하는 우체국망을 활용해 국민 한 분, 한 분 모두가 정책의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본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지급 시기와 맞물려 정부와 금융기관을 사칭한 금융사기 주의도 당부했다.
Kri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