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POS·스마트플레이스 연동 확대…“매장 정보 한눈에”
"유니온포스를 시작으로 연동 가능한 POS 순차 확대"
- 손엄지 기자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네이버(035420)가 포스(POS·판매관리시스템 단말기)와의 연동으로 다양한 음식점 현장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레이스 플러스 베타' 서비스의 커버리지를 대폭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플레이스 플러스'는 POS단말기의 데이터를 네이버의 스마트플레이스에 연동해 방문, 결제 등 매장의 오프라인 정보를 스마트플레이스에서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지난 6월 오케이포스(OKPOS), 페이히어, 페이앤스토어의 POS를 시작으로 이달부터는 이지포스(easyPOS)의 단말기와도 데이터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 범위를 더욱 늘렸다.
해당 업체의 POS를 이용하는 음식점 사업주라면 누구나 각 POS사를 통해 플레이스 플러스 서비스를 신청해, 매장 현장의 생생한 정보까지 스마트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면 POS를 통해 발생한 결제내역 등의 오프라인 정보가 스마트플레이스 시스템에 연동되고 사업주는 △순매출 △유입경로 △메뉴별 매출 비교 등 온·오프라인 통계 데이터를 스마트플레이스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스 플러스 서비스가 적용되는 식당의 플레이스 상세 페이지에는 △주간 결제 많은 메뉴 △인기 방문 시간대 △평균 결제 금액 등 사용자의 방문 의사결정을 돕는 핵심 정보가 노출된다.
POS의 결제 내역을 바탕으로 영수증 인증 없이도 간편하게 리뷰 작성이 가능해 양질의 리뷰를 빠르게 축적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는 내달 유니온포스를 시작으로 연동 가능한 POS를 순차적으로 늘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업체의 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o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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