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신작 RPG '아르티스 임팩트' 7일 정식 출시
PC 플랫폼인 스토브, 스팀에서 이용 가능
말레이시아 출신 1인 개발자가 만든 턴제 RPG 게임
- 김민재 기자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신작 역할수행게임(RPG) '아르티스 임팩트(Artis Impact)'를 7일 정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게임은 말레이시아 출신 1인 개발자 마스(Mas)가 제작한 턴제 RPG 게임이다. PC 플랫폼 '스토브'와 '스팀(Steam)'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르티스 임팩트'는 인류와 인공지능(AI)이 공존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주인공 '아카네'가 되어 AI 동료 봇(Bot)과 함께 붕괴한 미래 세계를 탐험하며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 나선다.
전투는 턴제로 진행하며 캐릭터 육성과 장비 업그레이드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용자는 다양한 지역을 탐색하고 NPC(Non-Player Character)와 상호작용하며 요리, 집 꾸미기 등을 즐길 수도 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픽셀 기반의 연출을 통해 레트로 감성을 더했다"며 "복잡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아울러 스토브에서 30분 이상 게임을 이용한 뒤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네이버페이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minj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