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개발자 양성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2기 수료식 개최

1일 경기 성남시 판교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장에서 진행
내년까지 누적 1000명 실무형 개발자 양성 계획

카카오가 1일 경기 성남시 판교의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장에서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2기 수료식을 열었다. (카카오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035720)가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2기 수료식을 열고 교육 성과를 공유했다.

카카오는 1일 경기 성남시 판교의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장에서 수료식을 개최하고 캠프 최종 프로젝트 발표, 수료증 전달, 우수 수료생 시상 등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카카오가 추진하는 상생 프로그램의 하나로 실무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올해 1월부터 약 7개월간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운영했으며 △인공지능(AI) 실무 개발 △풀스택 △클라우드 네이티브 3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교육생들은 약 1000시간에 걸친 실시간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교육장에서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를 거쳐 실전 경험을 쌓았다.

이번 수료식에는 2기 수료생 131명이 참석했다. 카카오는 지금까지 총 550명의 기술 인재를 배출했으며 내년까지 누적 1000명의 실무형 개발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 위원장은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카카오의 개발 문화와 협업 방식을 적극 도입한 실무 중심의 정보기술(IT)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인공지능(AI) 시대를 선도할 기술 인재를 양성하면서 카카오의 상생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