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식이와 즐기는 광안리…카카오, 부산 캐릭터존·시티투어 운영
프렌즈투어 IN 광안리, 7월 5일~8월 31일 광안리 해변 오픈
춘식투어, 7월 10일~8월 31일 버스로 부산 여행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035720)가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존을 설치하고 시티 투어를 연다.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가 수영구청과 함께 '프렌즈투어 IN 광안리' 캐릭터존을, 부산관광공사와는 시티 투어 프로그램 '춘식투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프렌즈투어 IN 광안리'는 대형 포토존으로 7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광안리 해변 유니버셜 데크로드 앞에 조성된다.
현장에는 6.5m 높이의 초대형 라이언과 춘식이 애드벌룬을 포함해 패들보드를 타는 춘식이, 프렌즈 모래성, 휴가를 즐기는 튜브와 어피치 등 여름휴가 콘셉트를 살린 대형 캐릭터 조형물이 설치된다.
캐릭터존 오픈 당일 인증사진을 촬영해 사회연결망서비스(SNS)에 공유하면 선착순으로 한정 상품을 주는 이벤트도 열린다.
7월 5일 열리는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에서는 '프렌즈투어 IN 광안리'를 주제로 드론쇼를 선보인다. 오후 8시와 10시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춘식투어'는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월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하고 하루 1회 운영하며 예매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로 할 수 있다.
춘식이 캐릭터로 꾸며진 래핑 버스를 타고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투어 버스가 마련된다. 참여자에게는 '춘식투어 스페셜 가이드북'과 '춘식투어 웰컴키트'를 제공한다.
가이드북에는 '가이드 춘식'이 전하는 여행 꿀팁과 코스별 미션 등 부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담겼다. 웰컴키트는 부산의 씨앗호떡을 형상화한 '춘식 호떡' 키링과 춘식이 부채, 아이스 쿨팩, 스티커, 투명백 등 여름철 휴가 상품으로 구성했다.
투어 예매 시 최소 5000원부터 최대 3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을 다운로드하면 '춘식이의 부산여행' 이모티콘도 함께 증정한다.
7월 21일 춘식이의 생일에는 팬덤 '춘장이'를 위한 '해피춘데이 in 춘식투어'도 일일 한정으로 진행한다. 참가자 모집 등 자세한 안내는 라이언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확인할 수 있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