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국제 기준 따라 ESG 공시 강화"
'IT 기업이 지닌 혁신과 책임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성' 강조
- 손엄지 기자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엔에이치엔(181710)(NHN)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NHN은 올해 세 번째로 발간된 보고서에서 중대 토픽 관리 성과를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공시 기준을 준용해 공시했다.
NHN은 ESG 비전인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일터 △책임감 있는 경영 △함께하는 공동체 등 3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ESG 전략을 수립했다.
또한 중대성 평가를 통해 각 전략과 연계된 10대 중대 토픽을 도출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그룹 전반에 ESG 비전과 실행 체계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10대 중대 토픽 가운데 정보보호와 개인정보보호, 인적자원 관리, 인권경영, 기후변화 대응 등 4대 핵심 토픽을 선정하고, ISSB의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인 IFRS S1·S2에 따라 보다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작성했다.
2024년 NHN은 온실가스 배출량 Scope 3 산정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탄소배출권 상쇄 프로그램을 통한 누적 탄소상쇄량은 2300톤(t)을 기록했다. NHN은 2024년 녹색경영 우수기업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NHN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고, 계획에 따라 이행 중이다. 주주간담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도 이번 보고서에 담겼다. NHN은 지역 거점 데이터센터와 R&D센터, NHN 아카데미 캠퍼스를 기반으로 NHN의 지역 IT 생태계를 넓히며 지역 인재 육성·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NHN은 ISSB의 공시 기준 외에도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와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 UN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지표를 반영했다.
보고서 전문은 NH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