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AN 주요 상영작 정보부터 예매까지 한번에…왓챠피디아 특별관
영화제 주요 게스트 대상 콘텐츠도 제작 예정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와 협업해 '왓챠피디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특별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특별관은 왓챠피디아 홈의 'BIFAN' 아이콘을 클릭해 접속할 수 있다. 특별관에서는 영화제 주요 섹션별 상영작 정보를 비롯해 왓챠피디아 내에서 매거진을 운영하는 에디터들이 준비하는 다양한 아티클을 확인할 수 있다.
BIFAN 상영작 큐레이션을 필두로 영화제 특별 아티클이 추후 왓챠피디아 매거진 및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 게시된다. 특히 특별관 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BIFAN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작품을 예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왓챠는 BIFAN 측의 협조하에, 영화제에 참석하는 주요 게스트를 대상으로 인터뷰 및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영화제에 방문한 관객 및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 참여 이벤트도 추후 마련될 예정이다.
왓챠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화제의 큐레이션 역량과 플랫폼의 유연한 접근성을 결합해 관객들에게 풍성하고 색다른 관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