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지드래곤 사이버트럭 영상 리트윗…'K-팝 제왕 마케팅'
GD 소속사 "K팝의 제왕 수식어 머스크가 리트윗, 이례적"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K-POP 스타 지드래곤의 사이버트럭 영상을 리트윗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머스크는 15일 테슬라 소식을 다루는 '테슬라코노믹스' X(옛 트위터) 계정 게시물을 재게시했다.
해당 영상엔 지드래곤이 이달 13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피스미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런칭 파티'에 'PEACEMINUSONE' 로고를 랩핑한 사이버트럭을 타고 등장하는 모습이 담겼다.
머스크의 리트윗 이후 해당 게시물은 하루 만에 137만 조회 수와 6000여 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머스크의 모친 메이 머스크도 같은 날 "새롭게 디자인된 '전차' 테슬라 사이버트럭"이라며 별도의 게시물을 리트윗했다.
머스크의 리트윗은 의도적인 '셀럽 마케팅'(Celebrity Marketing)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저스틴 비버, 킴 카다시안, 제이지 등 헐리우드 스타들이 사이버트럭을 소유하거나 운전하는 모습이 연이어 포착되고 있다.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머스크가 'K팝의 제왕'이라는 수식어가 담긴 글을 리트윗한 건 매우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