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시대, 같은 마음'…코바코, '광복80주년' 공익광고
배우 최수종 내레이션…AI로 독립운동가 재현도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16일부터 광복 80주년을 맞아 기획한 새로운 공익광고 '광복80년-공동체의식'편을 선보인다.
이번 공익광고는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화합과 희망의 공동체를 회복하고자 기획됐다.
'다른 시대, 같은 마음'이라는 핵심 메시지는 시대가 변해도 나라를 위한 국민들의 마음은 변함없이 이어지고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선조들의 정신과 숨결을 돌아보며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도 서로 연결된 존재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한 것이다.
공익광고에는 배우 최수종 씨가 재능기부를 통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최수종 씨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가 광고의 메시지 전달력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코바코 측은 기대했다.
또한 인공지능(AI) 기술로 재현한 독립운동가들을 등장시켜, 과거와 현재를 잇는 '다른 시대, 같은 마음'이라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더 효과 있게 전달했다는 설명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대한민국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이번 공익광고로 공동체 의식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flyhighro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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