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네트웍스 'AI콜봇', 네이버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

(세종네트웍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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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세종네트웍스가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인공지능(AI) 콜봇' 설루션을 등록, AI 컨택센터 전환을 추구하는 고객 대상 설루션 조달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AI 콜봇 설루션은 컨택센터 상담원의 전화상담 업무를 AI 음성봇이 대신하는 서비스로 통신 인프라, AI 엔진, 클라우드 기반 웹을 결합한 올인원 플랫폼으로 안정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세종네트웍스의 지능망 대화형 음성응답(IVR), 음성 디지털 통신 인터페이스(PRI)를 비롯해 네이버 클로바 AI 등을 탑재해 높은 음성 인식률과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기반 웹으로 구축된 관리자 사이트는 통화 대상자 등록, 시나리오 선택, 통화 시간대 및 예약 발송 설정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 고객사별 캠페인 시나리오에 맞춘 통화 발신 주기 설정, 재발신 횟수 설정 등 전화 상담 업무에 최적화된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이 설루션은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AI 콜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높았던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금융사 등에서도 많은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