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전문가용 줌 렌즈 'NIKKOR Z 28-135㎜ f/4 PZ' 공개
11단계 속도 제어로 전문가급 영상 촬영·연출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전문가급 Z 마운트 표준 줌 렌즈 'NIKKOR Z 28-135㎜ f/4 PZ'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렌즈는 28-135㎜ 초점 거리를 커버하는 파워 줌 렌즈로 다큐멘터리 촬영에 최적화했다. 11단계로 줌 속도를 조절하는 줌 레버를 탑재했다. 줌 작동 시 초점 위치와 무게 중심 변화를 최소화했다.
렌즈 초점을 조절할 때 화각이 미세하게 변하면서 의도하지 않은 줌 인·아웃 효과가 나타나는 현상을 억제하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스테핑 모터(STM)를 통해 빠르고 조용한 AF 구동을 구현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관계자는 "8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전문가용 동영상 촬영 액세서리와 호환된다"며 "후드 장착 상태에서 원형 편광 필터와 가변 ND 필터 조작도 가능해 편리한 촬영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NIKKOR Z 28-135mm f/4 PZ는 혁신적인 파워 줌 기술과 전문가급 기능으로 현장 촬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