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 서비스로 메시지 기능 확장

알림톡·이메일 등 고객 소통에 필요한 설루션
음성사서함 라인 추가…메시지 채널 라인업 다각화

(NHN 클라우드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NHN 클라우드가 올해 고객 소통에 필요한 메시지 발송·관리 서비스 영역 확장에 힘쓸 계획이다.

NHN 클라우드는 메시지 설루션인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확장성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단문 문자 메시지(SMS), 국제 SMS, 푸시, 이메일, 대용량 모바일 문자 메시지(RCS) 등 고객과 소통에 필요한 메시지 발송·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설루션이다.

지난해에는 '노티피케이션 허브'를 출시해 메시지 채널을 2개 이상 이용하는 고객사의 메시지 발송과 운영을 도왔다.

올해는 노티피케이션 허브에 탑재된 고객 관리·메시지 발송 관련 편의 기능과 분석 기능을 강화한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출시 예정인 RCS iOS 버전도 선제적으로 개발해 출시 시점에 맞춰 고객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음성사서함(VMS)과 글로벌 메신저 '라인'을 추가해 메시지 채널 라인업 다각화에도 나선다.

NHN 클라우드는 지난해 NHN 노티피케이션 고객사를 278곳 신규 확보해 현재 3000개에 이르는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매출은 8년 연속 60% 성장했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