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라인망가' 오리지널, 애니플렉스 통해 일본서 애니화

'선배는 남자아이(先輩はおとこのこ)',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네이버웹툰 제공.

(서울=뉴스1) 남해인 기자 = 네이버웹툰은 자사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LINE MANGA)'의 오리지널 웹툰이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3일 밝혔다.

제작 작품은 일본 오리지널 웹툰 '선배는 남자아이(先輩はおとこのこ)'다. 일본 '애니플렉스(ANIPLEX)'를 통해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애니플렉스는 일본 소니 뮤직 그룹 계열사로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대표작으로는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이 있다.

애니메이션 원작인 '선배는 남자아이'는 라인망가 아마추어 창작 공간인 '인디즈(Indies)'에서 발굴한 일본 웹툰 1세대 작품이다. 라인망가는 네이버웹툰의 '도전만화'를 모델로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인디즈 시스템을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웹툰 '선배는 남자아이'는 인디즈에서 2019년 12월에 첫 선을 보이고 16주만에 라인망가 정식 연재를 확정했다. 한국어를 비롯해 프랑스어, 태국어 등으로 해외 연재를 확대한 결과 글로벌 누적 조회수 1억8000만 뷰를 기록했다.

또한 2021년부터 일본 대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인 '애니메 재팬(Anime Japan)'에서 '애니화 기대 만화' 랭킹 최상위권에 2년 연속 오르며 애니메이션화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해외 진출 초기부터 한국의 창작자 상생 모델을 기반으로 해외 웹툰 생태계 조성에 힘쓰면서 웹툰 영상화에 관심을 갖는 현지 제작사들의 주목을 받을 만큼 현지 창작 생태계가 비약적으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hi_na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