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푸드테크 솔루션 강화 '야놀자F&B솔루션' 출범
중소형 사업자 운영 효율성 높일 것으로 기대
고객 맞춤형 마케팅 및 레시피 발굴 지원 나서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인공지능(AI) 기반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는 푸드테크 솔루션 강화를 위해 신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을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SaaS 솔루션을 F&B 사업분야에 접목한 푸드테크 솔루션으로 중소형 식음사업자의 운용 효율을 높이고 국내외 F&B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해 인수한 나우버스킹, 도도포인트 등과 함께 자산 관리 시스템(PMS) 기반의 관리 솔루션을 △맛집 예약 △줄서기 플랫폼 등 태블릿 기반 고객 관리 서비스 등과 연계할 전망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이처럼 새로 선보이는 푸드테크 솔루션이 중소형 오프라인 사업자의 운영 효율 및 비용 개선,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 등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연계 플랫폼을 활용한 맞춤형 고객관계관리(CRM), 트렌드 기반 맛집 레시피 발굴 및 지원 등 중소형 사업자의 효율적인 사업을 지원하고 글로벌 F&B 전문 기업과의 파트너십도 확대할 예정이다.
신현석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영업본부 실장은 "글로벌 공간 솔루션 리더십을 강화해 온 야놀자클라우드의 SaaS 솔루션과 나우웨이팅, 도도포인트 등을 연계해 중소형 및 프랜차이즈 사업자를 위한 푸드테크를 선보일 것"이라며 "F&B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