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P&E 게임 출시 앞두고 클레이튼 재단과 파트너십 체결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네오플라이의 자회사 네오핀은 클레이튼 재단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네오핀과 클레이튼의 성공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4월부터 출시되는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 P&E(Play and Earn) 게임의 성공을 위해 진행됐다.
먼저 클레이튼 재단은 클레이튼 메인넷을 기반으로 개발된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네오핀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Klaytn Growth Fund'를 통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
네오핀 역시 클레이튼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하고 향후 클레이튼 기반의 P&E 게임을 확대하기로 협의했다. 양사는 글로벌 확장을 위해 향후 홍보 및 마케팅 분야에서도 적극 상호 지원할 예정이다.
네오핀은 동명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인 '네오핀'을 통해 지갑, P&E, S2E(Service to Earn),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등을 아우르는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기축통화로 사용될 '네오핀 토큰'은 MEXC 글로벌 거래소와 빗썸에 상장된 상태다.
네오핀은 오는 4월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시작으로 '브레이브 나인', '아바'(A.V.A) 등 네오핀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P&E 게임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네오핀 관계자는 "네오핀과 클레이튼 재단은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진정성과 기술력, 비전 등에 대한 상호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며 "향후 보다 공격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고 클레이튼 재단과 함께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레이튼 재단 관계자는 "네오핀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클레이튼 재단은 앞으로도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게임 서비스 생태계가 안착할 수 있도록 돕고 게임사들의 블록체인 도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