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비대면 화상 스터디 서비스 '웨일온 스터디' 출시

네이버 웨일, 화상 스터디 서비스 '웨일온 스터디' 서비스 출시(네이버 제공)ⓒ 뉴스1
네이버 웨일, 화상 스터디 서비스 '웨일온 스터디' 서비스 출시(네이버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네이버 웨일은 비대면 환경에서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웨일온 스터디' 서비스를 지난 28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웨일온 스터디는 네이버 웨일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 서비스인 '웨일온'을 기반으로 출시된 서비스다. 웨일브라우저 이용자는 웨일온 기능을 이용해 친구들과 화상으로 공부할 수 있다.

웨일온 스터디는 △일반적인 화상회의 기능인 '그룹 스터디' △호스트의 화면을 중심으로 강의나 공부법을 공유하는 '스터디 윗미' △도서관 영상이나 빗소리 ASMR을 제공하는 '테마 스터디' 등 3가지 기능을 제공해 학습을 돕는다.

또한 개인별로 학습 목표시간을 설정해 일간·주간·월간 학습 통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터디 구성원끼리 학습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학습 동기를 높일 수 있다.

웨일브라우저 이용자는 시간 제한 없이 웨일온 스터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48명이 화상 스터디에 참여할 수 있다.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는 "비대면 스터디가 하나의 학습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스터디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비대면 회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할 때 무료 화상회의 솔루션 '웨일온'을 출시했던 것처럼 웨일은 만족감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