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이 배그하러 왔다" 펍지, 카카오와 콜라보

라이언·어피치 스킨 9종 출시…출석 이벤트도 열려

펍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배틀로얄 장르 히트작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주식회사가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모바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연다고 1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카카오 계열사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펍지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 스킨 6종(라이언 헬멧, 라이언 모자, 배낭, 잠옷 세트, 프라이팬, 버기 카)과 '어피치' 스킨 3종(모자, 잠옷 세트, 프라이팬)을 업데이트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기말고사 해방이라이언! 교환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8일까지 접속만 하면 '라이언 낙하산'(15일제)을, 7일차 접속 시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5개를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는 7일차 접속 시 일정 확률로 카카오 프렌즈 기간제 스킨, 영구제 스킨, 교환권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카카오 프렌즈 상자' 1개를 준다.

아울러 오는 7일까지 라이언 낙하산을 착용 후 스크린 샷을 캡처하여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PUBG 에어드랍 라이언 30cm 인형(2명) △PUBG 버기 브릭피규어(3명) △배틀그라운드 키링 인형(5명) 등의 경품도 주어진다.

pb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