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챗봇 '우정톡톡' 24시간 금융서비스 상담 시작

우체국 챗봇 상담서비스 '우정톡톡'  (우정사업본부 제공) ⓒ News1
우체국 챗봇 상담서비스 '우정톡톡' (우정사업본부 제공) ⓒ News1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해 우체국 예금·보험·펀드 업무를 24시간 상담할 수 있는 챗봇 상담서비스 '우정톡톡'을 2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기술을 활용해 만든 챗봇은 예금개설부터 해지·전자금융 안내뿐만 아니라 예금 상품과 펀드, 우체국보험 가입·납입·환급금대출 등 보험업무 등도 문자와 음성을 통한 1:1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다.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사항을 모은 자주하는 질문, 용어사전, 상품안내 코너도 마련돼 있다.

강성주 본부장은 "챗봇으로 우체국금융 관련 상담과 상품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중무휴로 제공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면서 "지속적으로 챗봇을 지능화·고도화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c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