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패치, 신규 챔피언 '벨코즈' 공개…어떤 기술 있나?

롤점검 '벨코즈' 출시('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 News1
롤점검 '벨코즈' 출시('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 News1

(서울=뉴스1) 온라인팀 =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정기 서버점검 및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챔피언 '벨코즈(Vel'Koz)'를 공개했다.

롤의 개발 및 운영업체인 라이엇게임즈는 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정기 점검이 오전 8시 완료됨과 동시에 118번째 신규 챔피언 '벨코즈'가 공개됐다"고 밝혔다.

'벨코즈'는 이미 지난달 12일 롤 북미 서버에서 최초 공개된 후 기대를 모아 왔다. 신규 챔피언 '벨코즈'는 중앙 포지션의 챔피언으로, 체력이 약하지만 강력한 마법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다.

'벨코즈'의 상시 적용 기술은 '유기해체'(Organic Deconstruction)로 적에게 기술을 적중시킬 경우 중첩 표식을 형성하며 이 표식은 3번까지 중첩되고 이후 표식이 사라지며 추가 피해를 입힌다.

Q 키를 누르면 적을 둔화시키는 '플라즈마 분열'(Plasma Fission) 기술을 쓸 수 있다. W 키를 누르면 적진에 균열을 만드는 '공허 균열'(Void Rift) 기술을 쓸 수 있고, E 키를 누르면 일정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가 있다. R 키를 누르면 '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이 나타나 일정 거리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준다.

벨코즈는 방어력이 상대적으로 취약해 완전히 성장해 활약할 때까지는 팀원들의 보호가 필수다. 그러나 성장한 벨코즈가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은 상대방에게 엄청난 공포의 존재가 될 것이다.

'롤'의 '벨코즈'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롤 패치 벨코즈 공개, 빨리 연습해야지", "롤 패치 벨코즈, 오늘도 롤 해야겠네", "벨코즈와 롤 패치, 밤새서라도 벨코즈 마스터한다", "리그오브레전드 벨코즈 등장, 어떤 챔피언이든 쓰는 손가락이 중요함", "리그오브레전드 벨코즈 등장, 패시브가 강력한데다 활용하기 좋아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